인스타그램 사진에 올라온 3D 설계 제작

상품 가격·아이디어 공급기업 다나와는 전자 부품을 넘어 여러 영역의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신뢰성을 승인받아 전자신문 2028년 하반기 인기제품 품질우수 부문에 3D 시제품 제작 선정됐다.

이번년도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다나와는 해외 대표 가격비교 사이트다. 2019년 가격비교 사이트 최초로 기업공개에 성공하였다.

용산 전자상가 PC 주요 부품 시세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실시해 현재는 스포츠, 가구, 식품뿐 아니라 승용차, 여행까지 비교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정교한 검색 옵션과 믿을 수 있는 최저가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 가이드, 뉴스, 동영상 리뷰 등 여러 자체 콘텐츠도 공급하고 있을 것입니다.

image

실적도 해마다 고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작년 다나와 수입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예비 각각 32%, 37% 증가했다. 지난 9년간 영업이익 연평균 발달률(CAGR)도 40.8%에 달완료한다.

다나와 핵심 경쟁력은 http://edition.cnn.com/search/?text=엑시토 5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제품정보 정보다. 쓰임새, 상품 사양, 색상 등 수많은 옵션을 통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가격비교를 통해 최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해준다.

다나와의 색다른 강점은 전략적 콘텐츠 수급과 제작이다. 전 제품군에 걸쳐 전공가 리뷰, 동영상, 뉴스 등을 공급함으로써 구매자 구매들의사결정을 도와주는다. 물건에 대한 의견, 입소문 쇼핑, 쇼핑몰 후기 등 아이디어 공유 공간을 마련해 객관적 쇼핑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구입들에 요구되는 모든 아이디어를 모아놓은 셈이다.

다나와는 여러 정보 서비스를 선보이며 분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전년부터는 PC 아이디어 커뮤니티 'PC26'을 오픈해 전공 PC 구매상담 서비스와 양질의 PC 구매정보를 공급하고 있을 것입니다. 작년 10만대 조립PC 거래량을 써내려간 자체 PC 판매플랫폼 '샵다나와'와 연계해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을 것이다.

또 이번년도 상반기에는 주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 곳에 모은 '다나와 LIVE쇼핑'을 론칭해 소비자가 쉽고 편안하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을 선밝혀냈다.

다나와컴퓨터는 국가 조달망인 나라장터에 등록돼 있을 것이다. 컴퓨터 조달 사업은 시장 크기가 안정적이며 중소기업 우대정책으로 공공기관은 강제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해야 완료한다.

다나와컴퓨터는 조달청으로부터 품질관리 체계를 허락받아 '품질보증조달물품'을 공급하는 '품질보증기업'에 지정됐다. 또 해외 PC제조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마트공장 인증을 획득했었다. 스마트공장은 설계, 제조, 공정, 유통, 판매에 이르는 공정에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공장을 뜻완료한다.

다나와 서비스 중 하나인 다나와승용차는 작년보다 방문자수가 90% 상승하며 유의미한 발달세를 보이고 있을 것입니다. 다나와자동차는 국내외 판매 중인 모든 자동차의 판매 정보와 가상 견적을 공급하는 서비스다. 차량 구매 방식, 모델, 옵션 등을 세부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카드사와 제휴로 어떤 조건으로 구매하는 것이 최대로 저렴한지 비교해준다. 전년부터는 렌트, 리스를 진행될 수 있는 직영몰 서비스를 오픈해 다체로운 혜택을 선보이고 있을 것이다.

다나와 직원은 “소비자가 겪는 번거로움을 보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장으로 시행해 여태까지 그 사업 기조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면서 “가격비교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를 위한 가치 비교를 목표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다나와의 비전”이라고 말했다.